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밤낮이 바뀌고, 불면증에 시달리고 계신가요?
    💙이슈와 생활정보💙 2023. 6. 30. 18:18
    728x90

    안녕하세요, 미유입니다.

    koreahealthlog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에서

    밤낮이 바뀌어 힘들고, 어떻게해야 하나요?를 물어보곤 하십니다.

     

    잠 못자는거, 걱정과 고민 때문에 잠못이루는 밤,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알기에

    오늘도 여러분을 위해 몇 가지 방법을 들고왔습니다.

     

    사실, 여러분도 알고있는 기본 중의 기본일 수 있지만

    이럴 때 일수록 기본이 중요하다는 것. 이해하시죠?

     

    불면증에 시달리는 것은 정말로 어려운 상황입니다.

    수면은 우리 건강과 웰빙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때로는 스트레스, 불안, 불규칙한 생활 패턴 등으로 인해

    잠들기 어려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몇가지 방법과 함께,

    제가 실제 사용하고 있는 아이템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모든 제품은 제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수면 환경 개선하기

    편안하고 조용한 수면 환경을 조성해보세요. 침실을 어둡고 시원하게 유지하고, 불필요한 소음이나 광원을 차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침대와 베개가 편안한지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암막커튼이나 수면안대를 사용해보세요.

    저는 수면안대가 언제나 필수인데요, 암막커튼은 아침에 빛이 전혀 들지않아 생체리듬을 엉망으로 만드는 느낌이 들었어요.(저에게는...) 그래서 수면안대로 교체를 했는데, 몇 년째 아주 잘 사용하고 있는 수면안대 추천드립니다! 다른 수면안대도 많이 써봤지만 비싸기도하고 안구를 압박해 아침에 일어나면 눈 앞이 흐리고 한동안 안보이더라구요.. 인터리더 안대는 제가 네번을 재구매했는데, 배송오면 가볍게 세탁기에 돌려 빨고 바로 사용합니다. 일단 안구 압박이 없고 빛이 완벽 차단되고 가볍고 푹신하고 저렴하고, 제가 느끼기엔 좋은점만 있기에 완전 추천드립니다.

    https://link.coupang.com/a/2AhAD

     

    인터리더 3D 암막 수면 안대

    COUPANG

    www.coupang.com

     


    수면 습관 만들기

    정해진 수면 시간과 일어날 시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면 전에는 외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잠들기 전에는 명상, 독서, 따뜻한 목욕 등과 같은 수면을 촉진하는 활동을 시도해보세요. 또한, 침대에서 잠자리 활동을 최소화하고, 수면 시간에는 스마트폰, 컴퓨터 등의 화면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저녁엔 늘 사용하곤하는데 이게 꽤나 도움이되는 느낌이에요.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이 부담스럽다면, 따뜻한 색상의 조명을 사용해보세요! 스마트 전구로 색상과 밝기 조절이 자유자재로 가능해서 저는 진짜 너어어어무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전구 주제에 가격이 좀 나가서 부담스럽다고 생각했었는데, 돈이 하나도 아깝지 않았어요. 방 전체를 밝힐만큼 엄청 밝게도 가능하고, 따스한 수면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서(무드등처럼요.) 활용도가 장난아닙니다.

    https://link.coupang.com/a/2AiFP

     

    이케아 전구 / 스마트전구 e26 / TRADFRI 트로드프리 밝기조절키트 + 전구 E26 LED전구 60495908

    COUPANG

    www.coupang.com


    스트레스는 NO!

    불면증은 스트레스와 밀접한 관련이 있답니다.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심리적인 이완 기법을 시도해보세요. 명상, 요가, 호흡 운동, 규칙적인 운동 등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수면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문제 해결 및 시간 관리 기술을 사용하여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출근하기 전 7시 쯤에 매일 요가원에 갑니다. 요가 수업을 들으며 호흡하다보면 정말 내 몸과 마음에 집중할 수 있게돼요. 어떤점이 나쁘구나, 어떤것에 감사하다. 등등 수 많은 생각들이 머릿속을 떠다니는데, 의외로 스트레스 해소에 굉장한 도움이 되곤합니다. 저녁시간에 집에와서도 종종 명상을 하곤하는데, 명상 하기전에 제가 꼭 뿌리는 향이 있어요. 베게나 침구에 뿌려놓고 누워있으면 잠이 솔솔 오곤합니다. 아로마테라피 효과도 있고 라벤더 향이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해요. 저는 몇년 전부터 꾸준히 사용해오고있답니다.

    https://link.coupang.com/a/2AgJm

     

    바르바라 굿슬리핑 라벤더 스프레이 100ml

    COUPANG

    www.coupang.com

     


    따뜻한 차를 마셔요.

    수면 시간 직전에는 카페인과 알코올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은 수면을 방해하고, 알코올은 수면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오히려 따뜻한 우유나 차와 같은 가벼운 음료를 섭취하거나, 수면을 도와주는 허브 차를 시도해보세요!

    저 같은 경우는 수면을 위해 따뜻한 차를 마시곤 하는데요, 매번 차를 데워마시기도 어렵고, 마시다보면 금새 식어버려서 따뜻하지 않은 차를 마시게 되는 경우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제가 늘상 사용하고 있는 아이템을 소개해드릴게요. '허킨스 스머그' 는 전원만 연결해놓으면 컵이 알아서 따뜻해져요. 차가운 물을 끓여주는 것은 아니라고하는데, 써보니 찬물을 넣어놓고 뚜껑을 닫아놓으면 금방 따듯한 온도의 차로 바뀌어있더라구요.

    잠들기전에 차 끓인다고 주방 왔다갔다 하면 잠이 다 깨버리니까... 정말 저에게 없어서는 안될 필수템이기도해요. 

     

    https://link.coupang.com/a/2AeD9

     

    허킨스 스머그 V2 Gen3 컴플리트패키지 머그워머 컵워머

    COUPANG

    www.coupang.com


    만약 불면증이 지속되고 심각한 영향을 주는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면 장애 치료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수면 클리닉이나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언과 치료 방법을 받아보세요.

     

    불면증은 장기적인 문제일 수 있으므로, 여러 가지 방법을 조합하여 시도해보고

    개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제가 추천드린 방법과 제품들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여러분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니, 조금씩 조금씩 나아가보세요.

    힘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사랑스러운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