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튜브 성장기- Ep.02] 조회수에 집착하지 않고 나를 믿자!
    💖초보유튜버 성장기💖 2023. 7. 12. 08:34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초보 유튜버로서의 성장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과 마음 아픈 순간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조회수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나 자신을 믿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하루를 보내는 방법에 대해 쓰고자 합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초보 유튜버로서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성장은 예상보다 더디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내가 만들어낸 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구독자 수가 기대와는 다르게 나타나지 않는 것이 현재의 현실입니다. 

    이런 어려움을 겪으면서 내 마음은 상처를 입고, 의욕이 떨어지는 순간들이 있었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조회수에 집착하지 않고, 유튜브를 시작했지만, 

    인정하고 싶든 아니든 그런 생각은 자연스럽게 들게 됩니다. 

    다른 유명한 크리에이터들과 비교하게 되고, 조회수와 구독자 수의 부족함에 대해 마음이 아픈 일이 생깁니다. 

    한 명의 구독자가 떠날 때마다 심장이 아프고, 자신에 대한 의문과 불안감이 커져갑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조금씩, 한 걸음씩 성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조회수와 구독자 수에 집착하지 않는 것입니다. 

    유튜브는 성장과 시간이 필요한 플랫폼이기 때문에 희망적인 마인드로 꾸준한 노력을 계속해야 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큰 꿈과 비전을 갖는 것입니다. 조회수와 구독자 수는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단서일 뿐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조금은 힘들어도, 자신에게 기회를 주고 믿어야 합니다. 

    성장은 시간이 걸리는 일이기 때문에 차분하게 기다리고 노력해야만 합니다. 

    하루에 1명의 구독자가 떠나도 그것은 당신의 콘텐츠가 그 사람에게 맞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할 뿐입니다.

    조회수와 구독자 수에 집착하는 대신, 자신의 콘텐츠에 대한 열정과 사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 유튜브를 시작했는지,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은지, 그리고 어떤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는지에 집중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가치와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발전해야 합니다.

    또한, 다른 크리에이터들과의 협력과 커뮤니티 활동에도 주목해야 합니다. 

    다른 크리에이터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자신의 영상을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에서 도움과 조언을 얻을 수 있고,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면서 서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꾸준함과 인내심을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성공은 순간적인 것이 아니라 오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얻을 수 있는 결과입니다. 

    어려운 시기와 난관을 극복하면서도 자신을 믿고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야 합니다.

    오늘은 조회수와 구독자 수에 집착하지 않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나를 믿는 하루를 보내려고 합니다. 

    나 자신과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집중하고, 꾸준한 노력과 인내심으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이렇게 초보 유튜버로서의 성장과정에서 겪는 어려움과 마음 아픈 순간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이런 어려움들이 나를 더욱 강하게 만들고, 더 큰 성장과 성공을 이끌어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모두들 화이팅!

    728x90

    사랑스러운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