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튜브 성장기- Ep.05] 떡상과 떡락, 경쟁의 치열함 속에서 불안을 극복하며
    💖초보유튜버 성장기💖 2023. 7. 16. 10:21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초보 유튜버로서 성장하는 과정에서 겪은 떡상과 떡락의 반복,

    그리고 경쟁의 치열함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유튜브는 빠른 성공과 돌풍이 일어날 수 있는 만큼 불안함이 고조되는 경험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불안을 극복하고 나아갈 수 있는지 쓰고자 합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초보 유튜버로서 시작한 이래로, 떡상과 떡락의 패턴을 반복하며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한 순간에는 조회수와 구독자 수가 급상승하여 큰 성공을 경험할 수도 있지만, 그 다음 순간에는 예상치 못한 조회수 하락과 구독자 감소로 인해 좌절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런 경험을 통해 유튜브의 경쟁의 치열함과 불안함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유튜브는 수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콘텐츠를 제작하고 경쟁하는 플랫폼입니다. 

    다양한 주제와 다양한 스타일의 콘텐츠들이 엄청난 양으로 생산되기 때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큰 경쟁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이런 경쟁과 불안의 환경에서 평생직업으로 유튜버를 선택하는 것에 대해 불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떡상과 떡락의 패턴을 겪으며 성장하는 과정에서 불안함을 극복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점은 불안함을 받아들이고 이를 긍정적인 변화로 바꿀 수 있는 자세를 갖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몇 가지 방법을 고려해보았습니다.

    첫째로, 불안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자신과의 깊은 대화가 필요합니다. 유튜브를 평생직업으로 선택하는 것에 대한 불안은 자연스러운 감정입니다. 하지만 자신에게 다시 한번 질문해보세요. 

    유튜브에서 원하는 목표와 가치가 무엇인지,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은지, 어떤 영향을 미치고 싶은지를 생각해보세요. 이러한 질문을 통해 자신의 동기와 목표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 경쟁과 불안을 긍정적인 동기로 활용해보세요. 경쟁은 자신의 역량을 평가하고 성장하기 위한 좋은 동기가 될 수 있습니다. 경쟁 상황에서 다른 크리에이터들의 영감을 받고, 자신의 콘텐츠를 발전시킬 수 있는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경쟁을 치열한 경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기회로 생각해보세요.

    셋째로, 지속적인 노력과 발전을 추구해야 합니다. 유튜브에서 성공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과 발전이 필요합니다. 실패와 어려움을 겪을 수 있지만, 이를 기회로 받아들이고 더 나은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실패를 통해 배우고 성장하는 과정이 자신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지지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른 유튜버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튜버 커뮤니티에서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조언을 구하며, 지지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을 찾아보세요. 함께 성장하고 서로에게 힘이 되어줄 수 있는 소중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초보 유튜버로서 떡상과 떡락의 반복, 그리고 경쟁의 치열함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유튜브 플랫폼에서 불안함을 극복하고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며, 자신의 목표와 가치를 되새기고 노력해보세요. 성장과 발전은 끊임없는 도전과 실패의 과정이지만, 그 결과로 더 나은 유튜버로서의 성공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제목: 초보 유튜버들이 꼭 지켜야 할 것들: 성장과 성공을 위한 필수 원칙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초보 유튜버들이 꼭 지켜야 할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성장과 성공을 위한 필수 원칙들을 살펴보고, 유튜버로서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1. 원동력과 열정을 유지하세요:
    유튜버로서 성장하기 위해서는 원동력과 열정이 필요합니다. 유튜브는 도전과 실패의 연속이기 때문에,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는 자신의 원동력과 열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독특한 가치와 스타일을 개발하세요:
    경쟁이 치열한 유튜브 플랫폼에서는 독특한 가치와 스타일이 큰 차별점이 됩니다. 자신만의 독특한 콘텐츠와 스타일을 개발하고 발전시킴으로써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소통과 상호작용을 중요시하세요:
    시청자와의 소통과 상호작용은 유튜버로서 성공하기 위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시청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피드백을 받고, 시청자들의 의견과 관심에 부응하는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4. 지속적인 노력과 개선을 추구하세요:
    유튜버로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노력과 개선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콘텐츠를 계속해서 발전시키고, 필요한 기술과 스킬을 습득함으로써 더 나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5. 성장을 위해 실패와 도전을 받아들이세요:
    유튜버로서의 성장을 위해서는 실패와 도전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실패는 당연한 일이며, 실패를 통해 배우고 성장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순간들을 긍정적인 동기로 바꾸어 자신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6. 타인과의 협력과 소통을 추구하세요:
    다른 유튜버들과의 협력과 소통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아보세요. 유튜버 커뮤니티에서의 지지와 도움은 유튜버로서의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7. 유튜브 정책과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세요:
    유튜브 플랫폼은 정책과 가이드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준수하여 적법하고 윤리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배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정책과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유튜브 커뮤니티의 일부가 되고, 더 나은 유튜버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칙들을 지켜가며, 초보 유튜버들은 성장과 발전의 길을 걷을 수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유튜브 플랫폼에서 자신을 더욱 발전시키고 성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열정을 투여해야 합니다. 또한, 다른 크리에이터들과의 협력과 소통을 통해 서로의 성장을 도모하며, 유튜버로서의 경험을 즐기면서 발전해 나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사랑스러운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