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튜브 성장기- Ep.03] 재업로드 실수, 그리고 패널티(?) 기약없는 암흑기 시작
    💖초보유튜버 성장기💖 2023. 7. 13. 09:22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성장 과정에서 겪은 실수와 패널티에 대한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제가 실수로 중복된 영상을 올렸는데 패널티를 받았는지 아닌지도 모르겠고, 알고리즘이 오판을 해서인지 노출 감소와 조회수의 급감으로 인해 되게 속상한 하루하루를 보내고있습니다... 

    노출수 망함.. 돌아와 알고리즘..


    최근에 유튜브에서 실수로 완전히 같은 중복 영상을 올렸다는 사실에 충격과 함께 막막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패널티를 받았는지, 아니면 그저 실수로 넘어가는 일인지 알 수 없어 불안감이 커졌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조급한 마음에 집중하기 어려워지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함을 느끼곤합니다.

    유튜브 초보자다보니 삭제후 재업로드도 아니고 그냥 정말 같은 영상 재업이었어요...

    실수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이지만, 그 결과가 큰 영향을 미칠 때는 특히나 당혹스럽고 속상한 마음이 들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이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하느냐라는 것은 알고있기에 또 영상을 제작하고는 있습니다..

    너무 자책하지 않고, 실수를 교훈으로 삼아 앞으로 나아가는 방법을 찾고싶은데 언제 끝날지 모를 이 암흑기가 참 막막하네요...ㅋㅋ


    우선, 중복된 영상으로 인해 패널티를 받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열심히 찾아봤는데 알수가 없더군요..

    유튜브는 중복 콘텐츠에 대해 엄격한 정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패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튜브의 정책을 확인하고, 문제가 된 영상을 수정하거나 삭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문제를 해결하면 유튜브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어떤분들은 모든 영상을 다 날려버리기도 한다더라구요.

    저는 일단 문제가 될 것 같은 영상 하나만 삭제했습니다..

    조회수 몇시간동안 0인 구간... 망함.. 망했다는 생각뿐....


    또한, 알고리즘으로 인한 노출 감소와 조회수의 급감은 많은 유튜버들이 공통적으로 겪는 어려움입니다. 

    유튜브 알고리즘이 항상 예측 불가능한 요소들을 고려하면서 콘텐츠를 노출시키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유튜브의 성장과정에서 흔한 현상이기도 합니다.

    조금 실수한 일이지만 이렇게까지 큰 영향을 주는 것은 당연히 속상한 일입니다. 알고리즘이 생각보다 멍청한거 같기도하고 처음엔 열받고 억울하고 난리도아니었습니다 ㅠㅠ

    그러나 중요한 것은 이를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않고 긍정적으로 접근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어려운 시기를 통해 어떤 부분을 개선하고, 더 나은 콘텐츠를 만들어나갈 수 있는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또한, 동료 유튜버나 커뮤니티에서 조언과 도움을 받으면서 함께 성장하는 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조회수가 몇 시간째 0인 상황은 특히나 마음을 상하게 할 수 있는 일입니다. 

    그러나 이는 단기적인 현상이며, 이후에 다시 회복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조회수와 노출수의 급감은 유튜브 알고리즘의 복잡성과 경쟁적인 환경에 기인한 결과일 수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꾸준하게 노력하고, 품질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실수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는 자신을 위로하고 격려해야 합니다.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며, 성장을 위한 과정에서 중요한 경험입니다.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면서도 자신을 믿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앞으로 나아갈 수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실수와 패널티에 직면한 어려운 시기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중복 영상의 문제를 해결하고, 유튜브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노력하며, 

    긍정적인 마인드로 앞으로 나아가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면서 성장하고 발전하는 유튜버가 되어야겠지요.. (다시는 영상 삭제나 재업로드는 절대절대 하지않을 겁니다..ㅠㅠ)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중... 내 알고리즘아 돌아와 ㅠㅠㅠ

    728x90

    사랑스러운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