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튜브 성장기- Ep.04] 하꼬유튜버에게 유리천장이 있을까?
    💖초보유튜버 성장기💖 2023. 7. 15. 10:1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꼬유튜버(ㅠㅠ)가 성장 과정에서 유리천장에 직면하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유튜버로서의 성장과 도전을 향한 길에서 어떤 장벽이 있을 수 있는지 알아보고, 그것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쓰고자 합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유튜버로서의 성장 과정은 매우 흥미로운 도전의 여정입니다. 그러나 이 여정에서도 어떤 유리천장이 존재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해야 합니다. 유리천장은 비록 보이지 않지만 여전히 실존하는 장애물로서, 일부 유튜버들에게는 도달하기 어려운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구글 공식 답변으로는 유리천장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발표했지만 여전히 많은 유튜버들은 유리천장이 존재하고있다고 말합니다....ㅠ(믿음없는 구글...)

    유리천장은 보통 특정한 사회적인 이유로 인해 특정 집단이나 개인이 일정한 수준 이상의 성장과 진출을 경험하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유리천장이 유튜버들에게도 존재할 수 있을까요?

    실제로, 유튜버라는 직업은 과거에 비해 더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고 있는 만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성장과 인기 획득이 점점 어려워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튜버로서 성공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유튜버에게 유리천장이 존재한다면, 그것은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한 주제나 콘텐츠 스타일에 대한 인식과 선호도, 시장 경쟁력, 인지도의 부족 등이 유리천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랫폼의 알고리즘 변화나 시장 동향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인해 콘텐츠 노출과 조회수가 예상보다 낮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특정 유튜버에게 패널티를 주는 등의 일부러 노출을 시켜주지 않는 방식의 알고리즘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유리천장이 있더라도 그것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과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첫 번째로는 타인의 성공과 비교하지 않고, 자신의 독특한 가치와 콘텐츠를 찾는 것입니다. 다른 유튜버와의 비교는 부정적인 마음을 부추기고, 자신의 창의성과 독자성을 잃어버리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과 콘텐츠를 개발하고 발전시킴으로써 유리천장을 뚫고 나아갈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지속적인 노력과 열정이 필요합니다. 유튜브에서 성공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과 열정이 필요합니다. 유튜브는 빠른 성공을 기대하기 어려운 플랫폼이기 때문에, 자신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시청자와의 소통을 중요시해야 합니다. 노력이 결실을 맺을 때까지 참을성을 갖고 계속해서 도전하는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세 번째로는 지속적인 학습과 성장을 추구해야 합니다. 유튜버로서 성장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학습과 개인적인 성장을 추구해야 합니다. 업계의 변화와 트렌드를 익히고, 필요한 기술과 스킬을 습득하며, 다른 크리에이터들과의 협력과 소통을 통해 서로에게서 영감과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실패와 어려움에 대해 긍정적인 마인드를 유지해야 합니다. 유튜브는 실패와 어려움이 따르는 여정이기 때문에, 긍정적인 마인드와 자기동기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실패를 극복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은 단순히 성장을 위한 과정이며, 더 나은 유튜버로서 성장하기 위한 필수 과제입니다.

    오늘은 유튜버로서의 성장과 도전에서 유리천장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많은 하꼬유튜버들이 말하는 조회수나 노출수의 유리천장은 존재할 수 있지만, 그것을 극복하고 나아가기 위한 방법과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자신의 독특한 가치를 보여줄 수 있는 영상으로 사람들에게 좋은 호응을 받아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여러분 화이팅입니다!

    728x90

    사랑스러운 댓글

Designed by Tistory.